썬로드의 교량이야기

보스포러스 3교 시공현장 (1)-2014. 03.



블로그의 활성화를 위해(사실 다음 애드핏을 한번 신청해 봤는데, 최근 컨텐츠 부족이라는 사유로 반려되었습니다.) 외장하드에 저장만 되어 있는 방문했던 교량현장 사진들을 풀어볼 생각입니다.

그 첫번째로 보스포러스 3교 시공현장을 포스팅 하려합니다.

보스포러스 3교는 총연장 2241m, 중앙경간 1400m의 사장현수교로 계획되었으며 교량 개요는 예전에 포스팅을 하였으니 참조하시면 좋겠네요. (2014년도 포스팅이네요.. 쿨럭)

2014/02/22 - [교량시공현장] - 보스포러스 3교 시공현장 (이스탄불, 터키)

보스포러스 3교 종평면도

먼저 2014년도 3월에 방문한 사진입니다.

2014년 3월 콘크리트 주탑을 시공중이였으며, 사장케이블 정착구 하단까지는 Slip Form공법, 그 이후는 ACS (Auto Climbing System) Form 으로 시공하였습니다. 아래는 Slip Form 시공 전경입니다. 주탑 가로보는 Full Staging으로 시공하고 있네요...

오른쪽 사진은 사장 케이블 정착구 프레임입니다. 프레임은 스터드로 주탑 내부벽체와 합성되는 구조입니다.

(좌) 주탑 Slip Form 시공 전경 (유럽측) / (우) 사장케이블 정착구 프레임

주탑은 A type으로 계획되어 시공중 주탑Leg의 형상관리를 위해 Temporary Cross Beam을 설치하였습니다.

(좌) 주탑 Temporary Cross Beam / (우) 가로보 에서 바라본 아시아측 주탑 전경

교량 교폭은 57m로 왕복 8차선+철도로 구성되어있으며, 측경간은 PSC박스거더교 (FSM, 아래사진), 주경간은 강바닥판으로 계획되었습니다.

측경간 시공전경(FSM)
주탑 상단에서 바라본 이스탄불 시내 전경
주탑 상단에서 바라본 아시아측 주탑 전경


(go to top)

◀ recent : 1 : 2 : 3 : 4 : 5 : 6 : 7 : ··· : 21 : previous ▶

About this blog




교량은 단순히 건너가는 것이 아니라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도구입니다. 공학적으로 어쩌구 저쩌구 보다는 일상생활에서 접할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다리"를 이야기합니다.

Notice

Search

Category

분류 전체보기 (314)
교량의종류 (43)
썬로드의 교량이야기 (47)
한국의 교량 (42)
세계의 교량 (105)
Canakkale Bridge (6)
교량시공현장 (21)
뉴스속의 교량 (37)
이것저것~ (13)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Tag Cloud

A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