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로드의 교량이야기

한강교량에 엘레베이터라구?



새로 바뀐 오세훈 시장이 구상중인 '한강르네상스'의 일환으로 한남·마포·동작·양화대교 4곳에 엘레베이터를 설치한단다...




이명박은 청계천(사실 천이라기 보단 인공 수로다.. 하천 바닥과 벽체에 차수를 해버렸으니깐...)에 장난치더니...
이번엔 한강이랑 한강다린가? 더군다나 교량의 차선을 줄이고 보도를 넓힐계획도 있단다...
한강다리가 차가 안막히는 것도 아니고...
거기다 보너스로 버스정류장까지...('이번 정류장은 마포대교위' 하는 안내방송이 나올지도..^^)
한강 둔치에 대한 접근성은 좋아지겠지만... 과연 버스타고 다리위에서 내려 한강둔치에 가는 사람이 많으려나...?
거기다가 집중호우때마다 한강둔치가 물에 잠기는데....
그때마다 엘레베이터 유지관리는 어쩌시려우?


접근성이 문제라면 둔치 연결통로를 확장, 정비하고 교량에는 경사로나 계단을 놓는게 훨씬 좋을듯 싶다.


한강르네상스라... 일단은 기대해보겠다... ^^


기사원문 : 한겨레 신문
http://www.hani.co.kr/arti/society/environment/150493.html

(go to top)

Search

About this blog




교량은 단순히 건너가는 것이 아니라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도구입니다. 공학적으로 어쩌구 저쩌구 보다는 일상생활에서 접할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다리"를 이야기합니다.

Notice

Category

분류 전체보기 (312)
교량의종류 (43)
썬로드의 교량이야기 (49)
한국의 교량 (39)
세계의 교량 (105)
Canakkale Bridge (1)
교량시공현장 (18)
뉴스속의 교량 (37)
이것저것~ (11)
썬로드의 그림일기 (8)
썬로드의 터키이야기 (1)

Recent Posts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