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굴착기가 해상 운송중에 진도대교 보강형과 충돌했다는군요...
직접 충돌하지 않은 난간까지 이렇게 될정도니 보강형에도 영향이 있을듯 싶은데요..
뉴스 동영상을 보내 케이블 정착부 바로 옆에 충돌했는데 정착부에 충돌했으면 케이블에 문제가 생겨 일이 더 커졌을지도 모르겠네요...
물론 사장교등은 설계시 케이블 파단시에도 구조적 안전성을 확보하도록 설계합니다. 만일을 대비해서요...
※ 자세한 피해상황
- 내풍판(횡방향 와류방지용 철판) 굴절 및 파손 70m
- Cable 및 정착부(Damper 파손) 긁힘 1개소
- 교량보강형 외부 철판 긁힘 6개소
기사원문보기
직접 충돌하지 않은 난간까지 이렇게 될정도니 보강형에도 영향이 있을듯 싶은데요..
뉴스 동영상을 보내 케이블 정착부 바로 옆에 충돌했는데 정착부에 충돌했으면 케이블에 문제가 생겨 일이 더 커졌을지도 모르겠네요...
물론 사장교등은 설계시 케이블 파단시에도 구조적 안전성을 확보하도록 설계합니다. 만일을 대비해서요...
그리고 동영상에 충돌당시 CCTV 화면을 보시면 알겠지만
왜 비디오를 빠르게 재생하였을까요...?
원래속도대로 하면 "그림"이 나오지 않아서 그렇겠지요... -.-;;
빨리 재생하면 진동이 더 커지는것 같고.. '더 위험'해 보일테니까요..
공영방송의 뉴스라는게 이렇게 자극적으로만 보도해야만 하는건지...
암튼 진도대교에 별 문제가 없으면 좋겠네요...-.-;;
왜 비디오를 빠르게 재생하였을까요...?
원래속도대로 하면 "그림"이 나오지 않아서 그렇겠지요... -.-;;
빨리 재생하면 진동이 더 커지는것 같고.. '더 위험'해 보일테니까요..
공영방송의 뉴스라는게 이렇게 자극적으로만 보도해야만 하는건지...
암튼 진도대교에 별 문제가 없으면 좋겠네요...-.-;;
※ 자세한 피해상황
- 내풍판(횡방향 와류방지용 철판) 굴절 및 파손 70m
- Cable 및 정착부(Damper 파손) 긁힘 1개소
- 교량보강형 외부 철판 긁힘 6개소
기사원문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