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량 개통후 현장 접근이 어려워져(한시간에 한번씩 운행하던 배가 하루에 두세번으로 줄었습니다.) 예전같이 현장에 자주 나가보지 않고 있다가 모처럼 주탑에 다녀왔습니다. 데크쪽에는 종종 다녀오곤 했는데 주탑은 개통 후 처음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개통 후에도 메인케이블 클램프 Final Bolt Tensioning, TSR(Tramway Support Rope) 해체, Sealing, Cable 부대시설(Dehumidification Sleeve, Shroud, 핸드로프 설치), 데크 Welding Platform 해체 및 Touch-up, 주탑 탑기부 Cover Plate 설치 등의 작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Catwalk 해체, 탑정/스플레이 벤트 해체, 주탑 Working Platform 해체, Tower Top Encosure 설치 및 탑정크레인 해체 등의 작업이 계속 진행될 예정입니다. (대충 생각나는 것만 적어봤는데 아직도 갈 길이 머네요...)
유럽 주탑에 도착하여 Working Platform에 올라보니 그동안 사용하던 각종 장비, 가설 구조물들이 다 제거 되었고 컨테이너도 절반 이상 줄어 있습니다.
탑기부에는 주탑 Cover Plate 설치가 진행중입니다. Cover Plate는 선박충돌시 주탑을 고정하는 Anchor Rod를 보호하기 위한 것으로 최대 68mm 두께의 철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고개를 들어 데크를 바라보니 유럽 부탑에서 설치된 Deck 점검차가 Deck Welding Platform을 하나씩 제거하며 이동하여 유럽주탑에 도착해 있습니다.
현재 메인케이블 Wire Wrapping 및 Rubber Wrapping이 완료되었으며, Shroud, Dehumidification Sleeve, Non-Slip Paint 도포 및 핸드로프 설치 등의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케이블 부대시설은 나중에 별도의 포스트로 올리려고 합니다.
현재 핸드로프 설치가 진행중이며 핸드로프 정착을 위한 포탈 설치가 진행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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