측경간 33번~29번 까지 5개의 Segment는 4,500 ton Floating Crane(F/C)를 이용하여 가설합니다.
가장 먼저 맨 마지막 세그먼트인 측경간 33번 블럭을 Side Span Pier(부탑)에 설치된 Temporary Support 위에 가설합니다.
측경간 33번 블럭 설치 후, Tie Down 케이블, 중앙경간 L/G설치 및 데크를 설치하고 32번 블럭을 설치합니다.
Tie Down Cable은 각 4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Side Span Pier 기초에 정착됩니다. Tie Down은 케이블에 인장이 발생하지 않도록 데크 시공단계별 하나씩 설치하는 것으로 계획되었으며, 측경간 32번 블럭 설치 전 1개의 Tie Down을 설치하였습니다.
32~31번 블럭은 행어가 계획되지 않아 F/C로 거치 후 Temporary Hanger로 Main Cable에 연결됩니다. Temporary Hanger에는 데크의 각도 조정을 위한 4개의 유압잭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Tie Down Cable 설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다른 포스트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32번 블럭은 인양후 33번블럭에 설치된 쐐기 모양의 가이드에 맞추어 가설중 데크가 움직이지 않도록 하고 Temporary 행어를 설치하여 가설을 마무리합니다. Temporary 행어는 데크에 설치된 구조물에 아래로 부터 거는 형식으로 계획 되었습니다.
32번블럭과 33번 블럭은 별도의 연결은 없으며, 32번 블럭 정위치 후 33번 블럭을 부탑쪽으로 밀어 간격을 확보합니다.
31번 블럭은 F/C로 인양후 Temporay 행어를 설치하고 32번 블럭과 Pin Type의 Deck to Deck 연결을 실시하여 가설을 마무리 합니다.
30, 29번 블럭은 F/C로 인양후 Deck to Deck 연결을 실시하고 행어를 설치합니다. Deck 연결후 F/C를 이용하여 Deck를 살짝 들어 행어 소켓과 Deck를 Pin으로 연결하여 설치를 마무리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