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walk Floor 및 Pullback Rope 설치 완료후 Main cable 가설을 위한 Hauling System 설치를 시작하였습니다.
메인케이블 가설을 위한 Hauling System 설치는 Tramway Support Rope, 2nd Haling Rope 그리고 Gallows Frame 설치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대략적인 Haling Suystem의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Tramway Supprot Rope 는 메인 케이블 가설시 갤로우즈 프레임을 지지하고 스트랜드 가설이 끝난 이후 각종 가설자재 및 케이블 밴드, 행어 케이블 운반을 하기위해 설치합니다.
차낙칼레 교량의 Tramway supprot rope 직경 53mm 이며 앵커리지측에서 Rope Carrier를 이용하여 설치하였습니다. Rope가설 완료후 아시아주탑 탑정 가시설에 Clamp로 고정하고 아시아앵커리지/ 유럽주탑에서 윈치를 이용하여 아시아 측경간, 중앙경간 Rope 선형을 조정후 Clamp로 고정하고 마지막으로 유럽측 앵커리지에서에서 유럽측경간 선형을 조정후 Clamp로 고정하여 마무리 하였습니다.
2차 Hauling Rope는 Rope Carrier를 이용하여 가설하고 기존 Catwalk Rope등을 가설하는데 사용한 1차 Hauling Rope(Temperary Haluing Rope)에 연결하여 아래와 같이 Roop 시스템을 구성하였습니다.
먼저 2차 hauling Rope를 기존 Rope Carrier를 이용하여 아시아에서 유럽으로 인출하고 이를 1차 Hauling system의 Rope Carrier에 연결하여 Roop를 구성하였습니다. 유럽측에서 사용되던 Driving Winch는 아시아측으로 이동/설치 하고 아시아측에 추가 Rope Carrier를 설치하여 Roop system 구축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Gallows Frame을 설치합니다. Gallow Frame은 Hauling Rope를 지지하기 위해 설치하며 Rope를 지지하는 Guide Roller(맨위에 그림에서 노란색 부재)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차낙칼레 교량의 경우 Guide Roller 포함 무게는 약 1.4ton이며 약 70m 간격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설치방법은 Catwalk Floor때와 마찬가지로 주탑부에서 탑정크레인으로 인양/설치후 타워 윈치를 이용하여 Tramway Support Rope를 따라 흘려내려 Catwalk에 미리 설치한 lower part와 핀으로 체결하는 방식으로 설치하였습니다. 구배가 낮아 흘려내려가지 않는 구간에 대해서는 중앙경간은 인력으로, 측경간은 육상부에서 크레인으로 설치후 Tower Winch를 이용 하여 이동하였습니다.
주탑에서 첫번째 Gallows Frame은 이후 설치될 Frame이 설치시 흘려내리지 않게 묶어 고정하고 작업발판으로 이용하기 위해 미리 Lower Part에 고정합니다. Frame과 Tramway Support Rope는 U-볼트로 체결합니다. Gallows Frame 설치 완료후 Hauling Rope를 Guide Roleler에 삽입하여 Hauling System을 완료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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