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록도 교량붕괴 사고원인조사 결과가 발표됐네요....
결론은 총체적(?) 설계, 시공의 부실....쩝...





쩝...
결국 동바리 설계 부족이라는 원인조사 결과가 나왔네요...
높이 14m구조물에 7m로 설계된 동바리를 세웠다나..
그나마 설계대로 시공도 하지 않았다는 기사가..-.-;;
14m짜리나 7m 짜리나 상부하중에 대한 안전률은 비슷할텐데...
결국 시스템 동바리의 전체좌굴이 문제였던 건가...

댓글을 달아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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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7.05.13 10:57

    참 안타까운 소식이었습니다.. 더 황당한 이야기는 본 설계자가 따로 있다는 소문도 있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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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2007.05.17 11:26

    높이가 높아진다구 하중이 커지는거 아닌데..ㅡㅡ;; 시스템동바리의 좌굴은 수평재연결길이 만큼만 좌굴계산을함..각각..전체를 좌굴길이로 잡는것이 아닌데..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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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avicon of http://sunroad.pe.kr BlogIcon 썬로드
    2007.05.17 22:46

    국부좌굴말고 전체좌굴말입니다...^^ 이건 별도로 해석하지 않으면 알수 없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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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팔청춘
    2007.06.27 10:32

    기술자의 존심에 크랙 & 댄싱 가는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