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Tacoma Narrows suspension bridge.
타코마 브리지가 붕괴한후 새로 지어진 교량입니다.
강성이 문제가 되었던 보강형은 플레이트거더에서 트러스로 변경되었습니다. 교폭은 18.3m, 보강형높이는 10m입니다.
교량 트러스 부분은 이전 타코마 브릿지에서 사용된 부재라고 하네여...^^
삼각트러스 타입의 shear connectors는 뒤틀림에 의한 변위를 감소시킬 목적으로 설치되었다.
뉴 타코마 브릿지의 보강형상부 트러스 내부, 휨과 비틀림에 저항하기위해 브레이싱이 많이 설치되었다. 또한 트러스내부와 외부의 공기 압력차를 줄이기 위해 교량 상판에 구멍이 뚫려잇는 것을 볼수 있다.
원조 타코마 브리지보기
타코마 브리지가 붕괴한후 새로 지어진 교량입니다.
강성이 문제가 되었던 보강형은 플레이트거더에서 트러스로 변경되었습니다. 교폭은 18.3m, 보강형높이는 10m입니다.
교량 트러스 부분은 이전 타코마 브릿지에서 사용된 부재라고 하네여...^^
삼각트러스 타입의 shear connectors는 뒤틀림에 의한 변위를 감소시킬 목적으로 설치되었다.
뉴 타코마 브릿지의 보강형상부 트러스 내부, 휨과 비틀림에 저항하기위해 브레이싱이 많이 설치되었다. 또한 트러스내부와 외부의 공기 압력차를 줄이기 위해 교량 상판에 구멍이 뚫려잇는 것을 볼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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